본문 바로가기

여행

우베인의 다리

@Starless

1851년 미얀마 아마라푸라의 시장이었던 우베인은 타웅타만호수에 1.2km 길이의 다리를 놓았다.

이후 '우베인다리'라 이름 붙여진 이 다리는,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티크나무다리이자 미얀마인들의 삶에 깊이 뿌리내린 곳이 되었다. 만달레이에 도착한 날 오후, 우베인다리를 건너 아마라푸라로 산책을 다녀왔다.

 

@Starless
@Starless

타웅타만 호수에서 바라보는 우베인다리의 일몰이 무척 유명하더니, 호숫가에는 형형색색의 배들이 일몰을 보라고 호객하고 있었다.

@Starless
@Starless

제법 두꺼운 다리 기둥에 숨어 열대의 태양을 피하던 사람들

@Starless

타웅타만호수는 그다지 깊지 않은지, 호수 가운데에서 집(?)을 짓는 사람을 볼 수 있었다. 대체 무슨 용도의 건물인지 알 수가 없었다.

@Starless
@Starless

다리를 걸어 호수 한가운데까지 나아갔을 때다.

커다란 나무 아래 걸터 앉아 쉰다던지, 가슴까지 닿는 깊이에서 뭔가를 하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, 나중에 보니 낚시를 하는 모습이었다. 호수 가운데서 물에 잠겨 자라는 저 나무는 또 무엇일까 궁금해졌다.

@Starless

우베인다리에서 아마라푸라 방향으로 보이던 숲과 낮은 구름이 떠있던 하늘

@Starless

뙤약볕 아래 1km 쯤을 걸어 아마라푸라에 도착했다.

우리 유원지들처럼 호숫가에 음식점들이 잔뜩 자리하고 있는데, 음악을 크게 틀어둔 것도 비슷했다. 차이라면, 흘러나오는 곡이 처음 들어보는 미얀마 가요라는 것 정도였다.

@Starless
@Starless
@Starless
@Starless

조금 더 안쪽에는 시장이 있었다. 고소한 기름 냄새에 홀리듯 사먹은 음식은 매운 고추와 토마토, 숙주를 얇은 누룽지로 싼 듯한 것이었다. 꽤나 맛은 있었는데, 느끼해서 맥주를 찾아 헤매게 만드는 음식이었다. (여담이지만, 미얀마 음식은 동남아 다른 나라들에 비해 우리 입맛에 잘 맞는다. 향신료가 적고, 매운 양념을 많이 쓰면서도 담백한 맛을 낸다.)

@Starless

누룽지 피자(?)를 입에 물고 구경을 마치고 우베인다리로 돌아갔다. 해가 질 시간이 가까워졌다.

@Starless

낚시대를 들고 친구를 응원하던 소년들

@Starless

전리품을 들고 훠이훠이 걸어가던 청년

@Starless
@Starless

호수에는 낚시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져있었다. 보통은 허리위까지 물 위에 나와있었지만, 물 위에 동동 머리만 떠있는 사람들도 있었다. 신기한 풍경이었다. 저러고 낚시가 되는걸까.

@Starless
@Starless

나무 아래에서 그물을 걷던 사람들은, 어쩐지 들에서 수확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연상시켰다. 밀레의 만종이던, 그림이 떠올라, 멈춰서서 한참 바라봤다.

@Starless

배를 탈 계획은 없어서, 다리 중간의 계단을 통해 뻘로 내려왔다. 다리 아래에서 보는 풍경은 다리 위의 그것과 달랐다.

@Starless

드론을 띄웠다. 드론 소리에, 낚시하던 젊은이들과 아이들이 다가와 다 함께 모니터로 하늘에서의 풍경을 구경했다.

@Starless
@Starless
@Starless
@Starless

조금씩 해가 지기 시작해, 드론을 집어 넣고 카메라를 꺼냈다.

@Starless
@Starless
@Starless

주황색으로 물드는 다리 너머 하늘에 취해있다, 택시가 기다리는 곳으로 돌아갔다.

'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세상에서 두 번째 높은 다리  (0) 2020.12.15
교토 택시  (0) 2020.12.14
화장터에서  (0) 2020.12.14
사랑콧의 아침  (0) 2020.12.14
사롱을 팔던 아주머니  (0) 2020.12.14